뉴알티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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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울산바위 조회 3회 작성일 2021-10-14 09:24:0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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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을 떠나며 남긴 닛산의 마지막 유산 알티마6세대 / 차주리뷰!!!

일본차 차주분들의 고충도 있었네요..ㅠ.ㅠ
아~ 프랑스차구나 ㅋㅋ
진영주 : 여직본 리뷰중에 가장 유쾌하고 재미있으신 분이네요 ㅎㅎ 웃으면서 잘봤습니다
임금 : 이제까지 봤던 모리 중에 제일 잼있게 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경동동dkdd : 여태까지 나오신 분 중에서 제일 재밌네요 ㅋㅋ 기자님이셔서 그런가 ㅋㅋㅋ 잘 보구 갑니다
맘모스870 : 와 영상미가 너무좋다ㅋㅋ 긍대 K5 2세대랑 지금 알티마랑은 당연히 연식차이가ㅠㅠ
gogodino Kim : 와ㅎㅎㅎ 역대급으로 재밌는 리뷰네요ㅎㅎ

[노보스] 잘 만든 일본 차, NO인정 | 닛산 알티마 하체 2부_노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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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톡 : nobossgarage
' 상담시간 : 09:00 ~ 19:00 (평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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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금: 09:00 ~ 19:00
토요일: 09:00 ~ 15:00
※ 매달 2, 4주 토요일 영업

' 차량 협찬 및 광고문의 : noboss2018@naver.com
' 노사장 카카오톡 : fashion74

#닛산#알티마#하체리뷰
YOUNGLAI KIM : 닛산 알티마 하체 리뷰 1,2를 두세번씩 돌려보면서 참 감탄을 많이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일체형 서브프레임과 차체 보강 형상을 보면 노사장님이 말한대로 처음부터 다 계산하고 설계한 것처럼 보이지만 엔진 마운트 중 서스펜션 마운트쪽에서 잡고 있는 형상과 후륜 인테그랄 링크 서스펜션이 양쪽으로 나누어져 잡고 있는 면을 보면 이것은 최초 설계로 차를 만들어서 팔디가 문제점이 나타나서 다시 보강 설계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건 요즘 현대자동차의 행보와는 대조적입니다.
이차에서 눈에 띄는 점들은 5개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1. 4점식 엔진 마운트
2. 하부코팅이 프리미엄 브랜드 수준으로 되어있다는 점
3. 휠하우스 설계
- 인사이드 패널을 안으로 굽혀서 만들어서 공간을 매우 넓게 뽑은 점. 서스펜션의 움직임의 폭과 휠타이어의 회전 한계를 개선했다는게 훌륭해보입니다. 후륜구동 시스템에 비해 전륜구동 시스템의 약점 중 하나인데 개선을 위한 연구가 엿보입니다.
4. 하체보강
- 스트럿바, 언더바 등이 기본적으로 잘 되어있음
5. 전륜 로워암 양쪽 볼방식 + 후륜 인테그랄 링크 방식의 조합
- 닛산 알티마 하체 1편을 봤을때 후륜을 어떻게 설계했길래 전륜 로워암을 양쪽 다 볼방식 체결했을까 매우 궁금해서 거기에 촛점을 맞추어 보았는데 후륜을 노사장님은 큰 범주에서 더블 위시본이라고 했지만 인테그랄 링크 방식의 서스펜션이었습니다. 노사장님과 마찬가지로 트레일링 암이 없는 것에 놀랐는데 잠시 생각을 해 보니 공감이 갑니다. 트레일링 암이 있었으면 코너링시에 후륜이 차체와 체결돠어 눌리는 형상이므로 전후륜간에 하중분배가 원활하지 않게 될텐데 그러면 전륜 로워암앞뒤로 비틀림이 발생항 것이고 그러면 하중을 더 받는 부싱은 쉽게 파손될 것이라 그 부분은 롤방식으로 설계가 되어야할 것입니다. 그런데 인테그랄 링크 방식으로 설계되고 트레일링 암도 없어서 회전시 전후륜이 하중을 나누어서 버티게 되고 비틀림도 없기때문에 양쪽 다 볼방식 체결이 가능해 보입니다. 정말 인상적이고 끊임없는 연구를 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시국이 시국이기도 하고 기술적인 것은 참고하더라도 일본차를 사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2200만원이 아니고 1000만원에 준다고 해도 안 살 생각입니다. 닛산이라는게 한자를 풀어보면 "일본산업" 이런 뜻인데 그냥 싫네요. 재고 다 떨지도 못하고 배로 실고 돌아가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토린이 : 껍데기랑 실내만 신경쓰는 현기는 아직 한참 멀엇다 가성비 쥭이네 ㄷㄷ
joachim K : 일본에 배워야 할건 배워야지 그들을 따라잡는다 차에 정성이 들어있고 성의가 있다 일본 우습게 보는건 한국 밖에 없다
JONGHYO LEE : 알티마가 이러면 맥시마나 인피니티는 어떨지.. 맥시마나 무라노, q60s 리뷰 부탁드려요
바람 : 인피니티 타고 다니는 오너입니다. 가성비 정말 좋습니다. 기술력 인정 할 건 인정 해야 됩니다. 그래야 흉기도 현실을 직시 하고 발전의 원동력이 될테니까요.

차량 사용 설명서 #14, 닛산 알티마

안녕하세요. 마이마부TV입니다.

이번 영상은 "2013년식 닛산 알티마 2.5" 입니다.


북미시장을 겨냥하여 만들었다는 모델로 미국 IIHS의 충돌 테스트에서 전 항목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많은 인기를 누렸으며 국내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본 영상은 시승기가 아닙니다.

차량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쉽게 운전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기본편과 상세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편★에서는

1.시동걸기
2.사이드미러 조정하기
3.시트 조정하기
4.변속하기
5.주차브레이크 설정하기
6.주유하기

★상세편★에서는

각 기능에 대한, 버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영상에 담겨있습니다.


처음부터 보셔도 되고, 필요하신 부분만 보셔도 상관없습니다.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영상 보시고 도움되셨으면 "좋아요"와 "구독하기"눌러주세요. 큰힘이 됩니다.

"알람설정"까지 해놓으시면 업로드 될때마다 바로 영상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메리카노 :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범범 : 차분하고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canada love shin : 상세한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
정신차리자 : 잘보았습니다
~~
Jerry Kim : 기술의 닛산
엔진의 혼다
마케팅의 도요타

... 

#뉴알티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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